청소년 마음 캠프:오늘탐험대 시즌3 <친구추가> 모집 OPEN! > 실상사에서 알려드립니다

본문 바로가기


화엄세상

청소년 마음 캠프:오늘탐험대 시즌3 <친구추가> 모집 OPEN!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실상사 작성일17-06-28 12:25 조회804회 댓글0건

본문

c82eeda94010dc346736d2f250758587_1498617
c82eeda94010dc346736d2f250758587_1498617
 

여행 - 음악 - 마음 - 자연 - 친구 - 여름


청소년 명상캠프 오늘탐험대가 시즌3.“친구추가”로 돌아왔습니다.

 

왜 내 마음은 하루에도 수십번 바뀌는 걸까?

‘학교 성적’, ‘친구’, ‘연애’, ‘대학’, ‘진로’. 할 게 왜 이렇게 많지?

그래도 여름방학인데 여행도 가고싶고 음악도 맘껏 듣고싶고 친구도 많이 만들고 싶은데 어디 갈만한 곳 없을까?

 

오늘탐험대에서는 10대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을 풀어놓고 마음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봅니다. 마음과 싸우지 않고 친구가 되면 진짜 나다운 게 무엇인지, 어떻게 꿈을 찾아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거에요.

다른 친구들도 만나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나누고, 지리산 계곡에서 물놀이하고, 숲으로 들어가 밥해먹으며 여름 제철을 맞은 싱그러운 지리산과 실상사에서 시끌벅적 혹은 두런두런 오늘을 탐험합니다!

 

* 일 정 : 2017년 8월 1일 - 5일 (4박 5일)

* 장 소 : 전북 남원 실상사

* 대 상 : 15-18세 누구나(17년 기준)

* 인 원 : 선착순 20명

* 탐험비: 30만원

 * 입금계좌 : 농협 : 513160 - 51 - 027039 대한불교조계종실상사

※ 4박 5일간의 숙식비, 교구비, 강사비 등 전체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※ 행복수업 협동조합 조합원, 산내면 주민은 탐험비의 10%를 지원합니다.

1명의 탐험대원에게는 탐험비 전액을 지원합니다. 간략한 자기소개와 오늘탐험대를 참여하고자 하는 동기, 장학생으로 신청하는 이유를 자유형식으로 적어 아래 메일주소로 보내주시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.

* 문 의 : 박창현 010-7344-육사칠공 / todayexpedition@gmail.com 

* 접 수 : ☞이 글자를 누르면 신청하기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☜ 

 

 

<5가지 가치 > ​

1. 세상은 너의 길을 찾으라 하지만 어떻게 그 길을 찾아야 하는지 가르쳐준 적은 없습니다.

 나의 길, 나의 꿈, 나에 대해 알아갑니다.

 

2. 서로의 마음을 헤아릴 여유 없는 바쁜 삶 속에서 우리는 외로움을 느끼곤 합니다.

 혼자일 때에도 함께 있을 때에도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해봅니다.

 

3. 모든 꽃이 저마다 다르게 피어나듯 모든 이들의 배움의 과정 또한 다양합니다.

한 명 한 명 자신만의 정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갑니다.

 

4. 머리로 아는 것보다 가슴에 닿은 것들을 나눕니다.

삶에서 느낀 것들을 나누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는 마음으로 살아갑니다.

 

5. 내가 겪었던 고통을 옆에 있는 이들 나아가 더 많은 이들이 겪지 않기를 바랍니다.

 모든 존재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합니다.

 

<안내자 소개>

O이들, 박은빈, 박창현, 김인애

O수행하는 2-30대 청년들입니다.

 수행을 통해 배운 것들과 그로부터 받은 선물들을 나누기 위해 2016년 2월에 청소년 명상 안내 연구모임으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. 현재 명상수행학교 행복수업에서 함께 공부하며, 오늘탐험대 팀 활동 외에도 개별적으로 타 기관 및 단체에서 명상을 안내하고 있습니다.

 

<탐험후기>

 그동안 많이 외로웠던 것 같습니다. 누군가와 얘기할 그런 편한 상대를 찾고 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. 이렇게 하루 만에 몇 년은 알았던 사람들처럼 어색하지 않고, 즐겁고, 웃고. 행복했습니다.

_ 김00 (17세)

 개학을 앞두고 난 너무 우울해서 자퇴생각까지 하고 있었다. 아주 많이 나약해져 있었다. 시도 때도 없이 감정변화가 있고 그런 나를 감당하기 힘들었다. 오늘탐험대원이 되기 전까지도 뭐 달라지겠나... 음, 뭐 기대를 별로 하고 오지 않았는데 너무너무 잘했다. 오늘탐험대원이 된 것이 오랜만에 동심의 세계에 빠져보기도 하고,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춤을 추고, 몸을 꿈틀대고, 노래를 부르고, 잠도 잘 자고, 화장실도 잘 가고, 잘~ 먹고, 무엇보다 나를 들여다 본 것, 나를 돌아본 것, 힘들었지만 나의 진실한 모습을 나한테 꺼내 놓았다. 오로지 나를 위해 꺼내놓고 꺼내놓았다. 그리고 들어주고, 들어주고 나약한 나를 감싸주었다. 명상, 나를 바꿔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.

 이렇게 썼지만 집에 돌아가면 다시 다운, 다운 될 것 같다. 그래도 걱정은 없다. 이젠 내 모든 것을 털어놓을 수 있는 오늘탐험대가 있으니까. 그리고 바로 잡을 수 있는 내가 있으니까!

_ 이00 (18세)

 짧았지만 흔치 않았던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. 특별한 만큼 집에 돌아가서도 이번 3박 4일을 잊지 못 할 것 같다. 학교나 학원처럼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로 다 같이 원으로 둘러 앉아 자신의 얘기를 꺼냈던 게 인상 깊다. 마음을 놓고 자기 속마음을 마음대로 펼칠 기회는 드물다. 누군가 얘기하면 모두가 얘기하는 사람에게 눈을 돌리고 귀를 열었다. 서로를 잘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다.

 이제 집에 돌아가서도 힘든 일이 생길 때면 벽송사에 모인 이 학생들은 이번 일을 떠올리고 여기서 배운 자신의 감정을 되돌아보면서 스스로 다독일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할 거라고 생각한다. 학생들에게 많은걸 해주시려는 선생님들에게도 감사했고, 집에 가서도 이 경험을 잊지 않을 것이다.

_이00 (16세)

 처음 여기에 왔을 땐, ‘아! 여기서 3일이나 자야한다니!’란 생각이 들었다. 근데 막상 끝이나니 아쉽기만 하고 좀 더 할 수 있다면 더 하고 싶다. 이곳에서는 단순히 딱딱하게 명상만 하는 게 아니라 놀이와 여러 가지 활동을 같이 하면서 명상이 지루한 사람들도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 난 여기서 정말 많은 걸 배웠다. 자신을 컨트롤 하는 법, 그리고 다른 사람에 말을 듣는 법, 여러 가지를 배웠다. 친구들, 형, 누나들, 선생님들이 잘 대해줘서 시간이 더 빨리간 것 같다.

_ 정00 (16세)



< 환불 규정 >

참가 예정일 3일전 : 100% 환불

참가 예정일 2일전 : 50% 환불

참가 예정일 1일전 : 10% 환불

참가 당일 : 환불불가

기후변화 및 천재지변으로 참가가 불가한 경우 : 100% 환불

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490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
Copyrights ⓒ www.silsangsa.or.kr. All rights reserved  주소 55804 전북 남원시 산내면 입석길 94-129
(대표메일) silsang828@hanmail.net (전화) 063-636-3031 (팩스) 063-636-3772